구미시가족센터(센터장 도근희)는 8월 9일 '아는 만큼 통하는 부부 교육(이하 부부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열린가족힐링 행사 '사랑愛너지 충전'이 250여명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부부교육'은 부부 간 정서적 유대와 공감 능력, 친밀감 향상을.
경남 진주시는 지난 9일 내동면 월드 풋살장에서 드림스타트 아동과가족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온가족여름 운동회'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평소 신체활동과 여가선용 기회가 부족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 아동과가족에게 물놀이 등 체험.
◇고성군과 고성군가족센터가 지난 8일 군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우리 함께 마음 On’ 프로그램을 처음 운영했다.
【고성】 고성군과 고성군가족센터가 부모 자녀 간 유대감 강화를 위해 마련한 첫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부양하는 노노 부양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처럼 고령임에도 부양 의무를 진 이들을 돕기 위해 '부양가족연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양가족연금은 노령연금, 장애연금, 유족연금 등 국민연금 수급자에게 배우자나 미성년 또는 장애 자녀(장애2.
함양군보건소가 기존 임산부 전용 주차장을 '가족배려주차장'으로 전환해 임산부와 영유아를 동반한가족들의 주차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
이번 조치는 경상남도 임산부·영유아가족배려주차구역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추진됐으며, 임산부뿐만 아니라 7세 이하.
받아 승마 체험을 하며 행진하는 가운데 행사 관계자들이 손을 흔들며 응원하고 있다.
2025 경상북도교육청 재활승마 여름가족캠프에 참가한가족들이 상주국제승마장 유소년교육센터에서 신체적·정신적 치유와가족간 유대 강화를 경험한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단순히 정보만 담는 것을 넘어 저출산 시대에 다자녀를 기르는 맞벌이 엄마로서 느끼는 생각도 공유하고자 합니다.
게티이미지뱅크코리아 엄마, 아빠, 누나, 동생.
네가족이 4인 식탁에 둘러앉아 일과를 나누며 깔깔 웃는 장면은 일일.
클립아트코리아가족돌봄아동 관련 법률이 제정돼 내년 시행을 앞두고 있지만, 여전히 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풀어야 할 과제가 많다는 지적이 나온다.
‘가족돌봄아동’이란 보호자의 질병, 장애, 노령 등 이유로 아동 또는 청소년이가족을 돌봐야 하는.
배인구 변호사가 서울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최근 출간한 책 ‘가족, 법정에 서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법리는 도구일 뿐 결국은 감정을 어떻게 수용하고 정리하느냐가 중요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