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머니를 여러 차례 인터뷰해

test 0 3 05:04

30대인 지은이들은 자신의 어머니를 여러 차례 인터뷰해 그 삶을 글로 담아내는 쉽지 않은 도전에 나섰다.


책에 실린 세 편의이야기는 이런 구술생애사 워크숍의 결과.


구어체를 살린 문장과 더불어 교과서식의 역사 서술에서 볼 수 없는 삶의 모습을 전한다.


낄 것이냐 말 것이냐를 두고 고민한다.


이어폰을 포기하기까지 정말 힘이 많이 든다.


최근에 어떤 방송에서 알코올 중독자의이야기를 들었다.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먹으면 술을 마시고 싶다는 생각이 사라져서 도움이 되는데, 진짜 문제는 그 약을 먹는 것 자체.


인간의 탐욕과 그로 인해 고통받는 생명의 목소리를 고요하지만 강하게 들려준다.


아이의 시선을 통해 펼쳐지는 이이야기는 단순한이야기가 아니라, 우리가 지켜야 할 생태계와 윤리에 대해 깊이 있는 질문을 던진다.


“기억하는 것이 곧 지키는 일.


기빈스는 12척 중 절반 이상의 난파선을 직접 발굴하거나 잠수해서 살펴봤다.


이 책에는 단순히 난파선의 유물에 관한이야기만 있는 것이 아니라 그를 둘러싼 각종 역사와 문화가 풍성하게 녹아 있어 읽는 재미가 쏠쏠하다.


구리·주석을 싣고 영불해협을.


http://www.lannathai.co.kr/


25~27일 서울 종로구 이음센터 이음홀 '극단애인의 삼인삼색이야기시즌4' 포스터.


에픽하이X조정석, 비밀연애 뒷이야기까지 진한 유부남 토크! (제공: 에픽하이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 캡처) 그룹 에픽하이가 배우 조정석과 진한 유부남 토크를 나눴다.


에픽하이는 지난 17일 공식 유튜브 채널의 ‘EPIKASE’ 코너를 통해 ‘조정석한테 거미가 좀비.


느리게 그리고 고요하게 흘러가고 있었다.


울산매일UTV는 직접 '만능배달꾼'이 되어 사라짐의 기로에 선 이들만이 품고 있는 울산이야기와 더불어 소멸지역의 숨은 매력을 전달한다.


울산매일신문UTV 취재진의 배달 차량이 상월평마을 곳곳을 누빈다.


오는 8월 13일 국내 개봉 확정된 '나의 아픈, 사랑이야기'는 오진으로 암 선고를 받은 남쯔제를 특별 케어하게 된 여쯔제의 꾀병.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