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지난 14일 경기도의 우주 기업

test 0 3 01:04

지난 14일 경기도의 우주 기업 A사 공장.


발사체연소기를 만드는 데 쓰이는 금속 접합 장비가 멈춰 있다.


이 업체는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에 기여한 기업으로 꼽히지만, 차세대 발사체 발사 일정이 계속 지연되면서 오는 9월이면 일감이 끊길 위기에 놓였다.


23%를 생산하는 가스발전소 연료를 수소로 전환하면 탄소 배출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이를 위해 수소 혼소 및 수소 전소 터빈용연소기를 개발 중인 두산에너빌리티는 2027년까지 세계 최초 400㎿급 초대형 수소 전소 터빈을 개발할 예정이다.


키우고 협력관계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서부발전과 가스터빈 제작사의 기술 실무자들은 이틀 동안 가스터빈 기술개발 동향과연소기연소 최적화 기술, 고온 부품 재생 정비 기술, 가스터빈 성능개선 교체 공사 등과 관련한 사안을 논의했다.


키우고 협력관계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서부발전과 가스터빈 제작사의 기술 실무자들은 이틀간 가스터빈 기술개발 동향과연소기연소 최적화 기술, 고온 부품 재생 정비 기술, 가스터빈 성능개선 교체 공사 등과 관련한 사안을 논의했다.


뉴시스] 보령시청 청사 전경.


군산 경장동 중해마루힐


22일 시에 따르면 친환경 에너지원 목재.


[충청타임즈] 보령시는 '2026년 목재펠릿연소기(보일러, 난로) 보급사업' 신청접수를 지난 21일부터 5월 30일까지 진행한다.


기존에는 사업연도 초기(1~2월)에 신청 공고를 했기 때문에 실제 보급이 겨울철이 지난 후에 이루어지는 문제점이 있었다.


[충청타임즈] 충남 보령시는 '2025년 목재펠릿연소기지원사업(2차)'에 대한 지방보조금 공모계획을 공고하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사업은 친환경 에너지원인 목재펠릿연소기보급을 통해 산림자원의 효율적 활용과 에너지 비용 절감을 도모.


계획에 석탄발전 암모니아 '혼소' 배출에 대비한 대기오염물질 배출 조례 제정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는 것이다.


'혼소'는 동일한연소기로 다른 연료를 연소시키는 것을 말한다.


환경단체에 따르면, 2024년 굴뚝자동측정기(TMS) 설치 사업장별 대기오염물질 연간.


유무인 비행이 모두 가능한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 싶다”며 “이번에 발사한 시험체는 가압식 방식(기체 압력으로 추진제를연소기로 밀어내는 방식)이었지만, 앞으로는 전기 모터 펌프를 탑재한 발사체를 개발해 더 높은 고도를 향한 비행을 실현하고 검증할 계획.


” 우주기업 A사는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의 엔진 주요 부품을 만든 기업이다.


엔진연소기, 가스 발생기 등을 제작한다.


누리호 엔진 제작비 약 600억원 중 130억원 상당의 부품을 이 회사가 책임진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