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첨예하게 대립하며 논란이 불거

test 0 41 05.23 06:27

등을 두고 ‘공공성’과 ‘재산권 침해’가 첨예하게 대립하며 논란이 불거졌다.


서울시는 한강변 주동에 임대주택이 없는 점과저층부에 임대주택을 주로 배치한 부분에 대해 개선을 요구했고, 일부 조합원들은 명백한 재산권 침해라고 반발하고 나섰다.


지난달 열린 정비사업 통합심의위원회에서 잠실주공5단지 재건축 안건을 보류했다.


조합이 제출한 계획안에 임대주택이 단지저층부와 비선호 동에 배치된 점이 문제로 지적됐다.


심의위원들은 한강 변 4개 주동에 임대 물량이 아예 없는 점을 꼬집으며 "소셜믹스.


잠실주공5단지 재건축 안건을 보류한 상태다.


서울시는 “(잠실주공5단지의 경우) 한강변 주동에 공공임대 미배치 계획 외에도 주동저층부에 주로 배치한 것과 복합 용지 내 편중되게 과다 배치한 계획 등 차별적 요소가 많다”며 “이를 개선해 소셜믹스 취지에.


서울시가 한강변 주동에 임대 세대를 고루 배치하라고 주문했기 때문입니다.


원래는 공공임대 주택이 단지 내저층부와 외곽에 분산 배치돼 있었는데, 이런 배치가 차별을 없애려는 소셜믹스 취지에 어긋난다는 이유에서였습니다.


주동에도 임대주택을 배치하라”는 의견을 조합 측에 전달했다.


조합이 제출한 기존 계획안에 따르면 임대주택은 대부분 단지 내저층부와 비선호 동에 배치돼 있었다.


한강변에 인접한 4개 주동엔 임대 물량이 아예 없었다.


이에 대해 심의위원들은 “편중 배치가.


21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시는 지난달 정비사업 통합심의위원회에서 잠실주공5단지 재건축 안건을 보류했다.


공공임대주택이 단지저층부와 복합용지에 과도하게 배치된 점이 문제로 지적됐다.


시는 한강 변에 인접한 4개 주동에 임대주택이 배치되지 않은 것에 대해.


수원웨딩박람회


임대주택의 한강변 배치와 관련해 공공성과 재산권 침해 논란이 격렬해 지고 있다.


서울시는 한강변 주동에 임대주택이 없는 점과저층부에 임대주택을 주로 배치한 부분에 개선을 요구했다.


다만 일부 조합원들은 “신축 아파트 완공 시 수억 원의 웃돈이 붙는 한강.


거래 당시에만 해도 어두운색 외관이었으나, 강민경은 매입 후 사용 목적에 맞게 건물 외관을 밝은 흰색으로 교체했다.


저층부는 직접 운영하는 패션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운영 중이며, 상층부도 패션 사무실로 직영 사용 중인 걸로 알려졌다.


주동에도 임대주택을 배치하라"는 의견을 조합 측에 전달했다.


조합이 제출한 기존 계획안에 따르면 임대주택은 대부분 단지 내저층부와 비선호 동에 배치돼 있었다.


한강변에 인접한 4개 주동엔 임대 물량이 아예 없었다.


이에 대해 심의위원들은 "편중 배치가.


저층부중소형 평형 대비 다소 비싸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토지거래허가제(토허제) 적용 대상에서 제외돼 실거주 의무가 없다는 장점과 더불어 강남.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