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비후보 한덕수 전 국무총리 간의단

test 0 11 10:10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무소속 예비후보 한덕수 전 국무총리 간의단일화협상이 끝내 결렬됐다.


막판 재협상까지 이어졌지만,단일화방식과 절차를 둘러싼 이견을 좁히지 못하면서 사실상 보수 진영 내 후보단일화는 무산됐다.


국민의힘은 앞서 의원총회를.


국민의힘의 한 의원은 9일 통화에서 한숨을 쉬며 말끝을 흐렸다.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와 한덕수 무소속 대선 예비후보의단일화협상을 두고 한 말이다.


양측의 협상은 왜 이토록 수렁 속으로 빠져드는 것일까.


1987년 이후 대선후보단일화를 추적한 『후보단일화.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굳은 표정으로 나오고 있다.


9일 오후 6시 쯤 법원이 김 후보가 후보자 지위.


대선 후보 자격을 취소하고, 한덕수 무소속 후보를 당의 후보로 교체하는 절차에 들어갔다.


김 후보와 한 후보 측은 지난 9일 밤단일화협상에 나섰지만 여론조사 방식에서 역선택 방지 조항과 관련한 이견으로 합의에 실패했다.


국민의힘 비대위가 두 후보의 협상.


김무성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대표를 비롯한 국민의힘 상임고문단이 7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대선후보단일화를 촉구하며 단식농성을 하고 있다.


후보 등록 마감일을 하루 앞두고 국민의힘이 후보 재선출 절차에 돌입했습니다.


밤 사이 김문수 대선 후보와 무소속 한덕수 예비후보의단일화가 결렬된 데 따른 조치인데, 김 후보 측은 오늘 선관위에 후보 등록을 하겠다고 예고했습니다.


http://s999.kr/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와 무소속 한덕수 예비후보 간 3차단일화협상이 9일 밤 결렬됐다.


여론조사를 통해 최종 후보를 선정하는데는 합의했지만, 역선택 방지 조항을 포함할지를 두고 입장이 첨예하게 엇갈리며 접점을 찾지 못했다.


한 후보는 10일 자신의 소셜미디에 올린 '국민의힘 당원 동지께 드리는 글'에서 "오늘(10일)부로 '국민의.


대해서 하나하나 차분하게 대처를 해 나갈 생각입니다.


◇ 박재홍> 일단 이제 법원의 결정에 따라서 이제 국민의힘에서는단일화논의를 위한 전국위원회 전당대회를 열게 될 텐데 그럼 지금 한덕수 후보자 같은 경우에는 지금 입장을 따로 내신 게 있습니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