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로 제안하고 있는 구조”라고

test 0 24 04.28 10:02

한국이 최초로 제안하고 있는 구조”라고 강조했다.


(자료=농촌진흥청)농업로봇은 현재 보급 초기 단계다.


지난해 운반로봇10대가 스마트온실 농가에 도입됐으며, 적용 대상은 냉난방·환기 설비를 갖춘 1세대.


전기로 움직이며, 방제약이 떨어지면 자동으로 약을 보충할 수 있는 위치로 갑니다.


농촌진흥청은 이 같은농업로봇을 상용화하기 위해 실증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여러농업로봇을 경남 거창군 사과 과수원과 충북 옥천군.


농촌진흥청이농업분야의 방제와 운반, 모니터링 등을 각각 수행하는농업로봇을 하나로 연계해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농업인이 개인용 컴퓨터나 휴대전화에 여러 대의로봇을 연결해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농진청은농업생산 인력.


주요 기술은로봇관리, 작물 관리, 디지털 영농 관리 기능다.


로봇관리는로봇의 위치와 작업 속도, 이동 거리 등 현재농업로봇의 작업 상태를 알려주는 기능이다.


실시간 작업량, 누적 운영 횟수 등을 제공해로봇의 작업 순서를 설정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농촌은 인구 감소, 고령화 등으로 위기를 맞고 있다.


이 때문에 다양한농업로봇의 도입이 꼭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컸다.


http://clipscro.co.kr/


또농업로봇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려면 일일 작업 정보를 수집한 뒤 이를 바탕으로 통합 관리를 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왔다.


농촌진흥청은 농작업 단계(과정)별로봇과 연계 가능한 기술이 적용된 ‘통합 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또한농업로봇을 농가에 보급하고 관련 산업표준을 추가 개발하기로 했다.


농진청에 따르면 정부는 ‘스마트농업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농업현장에 보급되는농업로봇의 작업을 모니터링하고, 이를 통해 방제와 수확 등 농업인의 의사결정을 돕는 '통합 관리 프로그램'이 개발됐다.


농촌진흥청은농업로봇산업표준 개발을 확대하는 등농업로봇보급 기반을 다지기에 나섰다.


고령화와 인력난, 이상기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에 스마트로봇기술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지 주목됩니다.


로봇의 위치, 작업 속도, 이동 거리 등 현재농업로봇의 작업 상태를 알려주는 기능이다.


실시간 작업량, 누적 운영 횟수 등농업로봇운영 통계를 제공한다.


작물 관리는 모니터링로봇이 취득한 영상 정보를 기반으로 현재 수확할 수 있는 열매의 수량, 위치 정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