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내고 “보건복지부가 시의적

test 0 33 01:53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는 8일, 성명서를 내고 “보건복지부가 시의적절하게 전폭적.


서울 소재 한 대학병원에서 의료진이 걸어가고 있다.


보건복지부 수련환경평가위원회는 올해 하반기에 근무할전공의1만3498명을 수련병원별로 11~29일 모집한다고 밝혔다.


뉴시스 정부와 의료계가 사직전공의(인턴, 레지던트) 복귀 방안에 합의하면서 1년 6개월째.


▲전공의들 사직전공의등을 대상으로 한 하반기전공의모집이 11일부터 29일까지 수련병원별로 진행됩니다.


보건복지부 수련환경평가위원회는 병원별로 신청받아 확정한 하반기 인턴·레지던트 모집을 공고했습니다.


모집 인원은 인턴 3천6명, 레지던트 1년 차.


보건복지부 수련환경평가위원회가 오늘 하반기전공의모집을 공고했습니다.


병원별로 신청받아 확정한 모집 인원은 인턴 3천6명, 레지던트 1년차 3천207명, 레지던트 2∼4년차 7천285명 등 모두 1만 3천498명입니다.


현재 전국에서 수련 중인전공의는 2천532.


사직전공의등을 대상으로 하는 올해 하반기전공의모집이 오는 11일부터 시작되는 가운데 모집 인원이 만3천여 명으로 확정됐습니다.


보건복지부 수련환경평가위원회는 오늘(8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하반기 인턴·레지던트 모집을 공고했습니다.


사직전공의복귀가 임박하자 지방 병원과 개원가에 비상이 걸렸다.


성범죄전문변호사


그동안 이들 병원에서 봉직의로 근무하던전공의가 다시 수련병원으로 돌아가면서 대규모 인력 공백이 생길 조짐이 있어서다.


8일 의료계에 따르면 경남 밀양시의 유일한 지역응급의료기관인 밀양.


정부,전공의입대 연기·의대생 추가 시험 조치집단행동 반복···방지법·환자 피해 보상 외면 9일 정부가 의대 증원 정책에 반발해 18개월 동안 집단 사직한전공의와 수업을 거부한 의대생들 복귀 특혜 요구 대부분을 수용해 집단행동이 마무리 수순에.


사직전공의등을 대상으로 한 하반기전공의모집이 11일부터 29일까지 수련병원별로 진행됩니다.


보건복지부는 오늘(8일) 하반기 인턴·레지던트 모집을 공고했습니다.


병원별로 확정된 모집 인원은 인턴과 레지던트 총 1만3,498명입니다.


[지난 7일 서울 중구 달개비에서 3차 수련협의체 회의가 열리고 있다.


한성존 대한전공의협의회 비상대책위원장(왼쪽)이 19일 서울 용산구 의협회관에서 열린 '대한전공의협의회 임시대의원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 비대위원장 오른쪽은 김은식 세브란스병원전공의대표.

Comments